;

부산교육청, 유관기관과 흡연 예방 거리 캠페인 펼쳐

전국 입력 2022-11-24 11:42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소년의 흡연 예방과 금연 문화 조성 위해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제공=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기자]청소년들의 흡연 예방과 금연 문화 조성을 위한 부산시교육청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시교육청은 25일 오후 4시 서면 젊음의 거리, 전포 카페거리 등지에서 부산시교육청, 경남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부산시청, 부산진경찰서, 부산진구보건소, 학부모연합회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흡연 예방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부산시교육청은 당신의 No-, Yes-건을 응원합니다슬로건 아래 청소년 흡연의 피해와 금연의 중요성, 전자담배의 피해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학년말 수능 이후 학생들이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고 간접흡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캠페인을 펼친다.

 

이는 부산이‘2021년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 조사결과 청소년이 담배를 구매하기 쉬운 도시 중 전국 2위로 조사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캠페인단은 담배판매점 등을 방문해 청소년에게 담배나 술을 판매하지 않도록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흡연 예방 리플릿도 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12월부터 5개 교육지원청이 유관기관과 연계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28일 남부교육지원청, 14일 북부교육지원청, 15일 서부교육지원청, 16일 동래교육지원청, 21일 해운대교육지원청이 각각 실시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흡연 문제를 개인의 문제로만 보지 않고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우리 교육청도 흡연 예방 캠페인 등을 비롯한 체계적인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담배, 술 등 유해 물질을 멀리할 수 있는 바른 인성을 길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나는 No-, Yes-건 흡연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금연홍보 HAHA 서포터즈(2)’, ‘흡연예방 정책제안 학생동아리등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