쭝웬레전드그룹, 포브스 베트남 식음료 브랜드 TOP 10 선정
에너지 커피 ‘G7커피’를 제조하는 ‘쭝웬레전드그룹(Trung Nguyen Legend)’이 ‘2022 포브스 베트남(Forbes Vietnam)’ 식음료 부문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브스 베트남은 호치민시에서 열린 ‘2022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2022년 상위 25개의 F&B 브랜드를 선정하고 기업별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선정은 재무 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가치 평가로 쭝웬레전드그룹은 25개 주요 F&B 브랜드 중 상위 10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쭝웬레전드그룹은 베트남 커피 도시로 알려진 부온마투옷에서 현재 회장인 당레웬부에 의해 시작된 기업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나를 깨우는 에너지 커피’라는 G7커피 브랜드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G7커피는 APEC, ASEAM 등 세계 각국 정상이 모이는 국제행사 및 외교활동에 함께하는 공식 브랜드로 엄선된 최고급 원두에 최첨단 커피 가공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오리엔탈 레시피를 통해 진하고 구수한 맛과 깊고 풍부한 고품격 향이 특징이다.
마케팅 관계자는 “G7커피 19주년과 함께 포브스 베트남 선정 식음료 부문 TOP10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지난해 국내 론칭 후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G7커피’가 나를 깨워주는 에너지커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쭝웬레전드그룹은 G7커피 브랜드 출시 19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6일까지 G7 커피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