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카타르 월드컵' 공식 기념주화 온라인 판매

금융 입력 2022-11-25 16:22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나은행이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온라인 판매한다.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카타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권 단독 온라인 판매로, 오는 2일까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념주화는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는 손님도 ‘하나원큐’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별한 날을 기념해 한정 수량만 발행되는 만큼 소장가치와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 될 수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은 기념주화 구입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지구촌 축제의 장을 기념하는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 지역 국가에서 개최되는 국제 축구 대회의 공식주화인 만큼 금화에는 아랍의 전통 문양을 모티브로 한 창문이 디자인 돼 있다. 은화에는 국제 축구가 개최되는 8개 경기장을 상징하는 타일과 영문 표기의 주제어를 새겨 넣었다. 이 외에도 3D래플리카 트로피 등 총 5종이 판매된다. 신청된 주화는 2월 중 주문자 집으로 배송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통해 손님들에게 특별한 기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세계 주요 조폐국의 한국 내 판매권을 보유한 풍산화동양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세계 각국의 공식 기념주화를 ‘하나원큐’에서 상시 구입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