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금융 입력 2022-11-25 17:32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이 지난 24일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앞에서 왼쪽 네번째)와 수상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됐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실력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총 174팀이 참가했다. 영상의 ▲완성도 ▲전달력 ▲독창성을 중심으로 1차 예선 심사와 본선 진출 평가를 거쳐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예의 대상을 안은 ‘Come Here Comedy’팀은 KB스타뱅킹을 ‘룩북’이라는 패션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소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는 크리에이터 성장지원금 1,000만원, KB스타뱅킹 메인 화면 소개,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유병재’와 콘텐츠 촬영권 특전까지 제공된다.


‘유병재’와의 협업 촬영권은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창작 지원 공간 ‘리브 앤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며,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트렌디한 영상과 랩으로 KB스타뱅킹을 소개한 ‘NF스튜디오’팀은 최우수상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금 800만원을 수상했으며 고양이를 의인화해 재미를 잡은 ‘My Boss Cat’팀은 우수상으로 고급 촬영 장비 세트가 제공됐다. 잔잔한 연주를 통해 시청자의 집중을 유도한 ‘LOLO_롤로’팀과 KB스타뱅킹을 이용했던 자전적 스토리를 웹툰 형식으로 소개한 ‘삼대가 몽키’팀은 장려상을 받으며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3년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이 제공됐다.


한편, 이날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 방송인 유병재 및 엘베스트, 오리콤,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외부 심사위원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가자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역량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수 있는 더욱 다채로운 방법을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