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넘은 집단행동에…급기야 “은마 재건축 취소해라”

산업·IT 입력 2022-12-01 20:03 성낙윤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은마아파트 일부 주민들이 재건축 사업과 연관성이 없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한남동 집 앞에서 시위를 벌이면서 통학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은마 단지 외벽엔 최근 참사가 났던 이태원을 거론하며 이해하기 힘든 현수막도 내걸었는데요. 도를 넘는 집단행동에 급기야 '은마아파트 재건축을 취소하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성낙윤기자입니다.


[기자]

“재건축 허가 취소해라”

“본인들 잘 살자고 다른 동네주민들을 못살게 구는 건가”

“선을 넘었다”


재건축을 추진 중인 은마아파트 주민들의 ‘선 넘은’ 집단행동을 두고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는 분위깁니다.


은마아파트 재건축 추진위원회를 포함한 일부 주민들은 GTX-C노선이 지하를 관통하면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며, 20일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집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보니 이들은 빨간 머리띠를 매고 피켓을 들며 구호를 외치기도 합니다.


집회 소음이 지속되자 이 지역 주민들은 용산구청에 집회 소음으로 인한 민원을 접수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남동 주민들은 통학 어린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은마아파트 외벽엔 ‘이태원 참사’를 빗댄 글귀가 적힌 현수막이 걸렸다 철거되기도 했습니다. ‘영정사진’을 연상케 하면서 일반 시민들도 불쾌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일부 시민들은 은마 재건축과 이태원 참사는 아무런 연관도 없는 무리한 의사표현이란 지적입니다.


일각에서는 ‘은마아파트 재건축 반대위원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은마아파트 재건축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현 상황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은 정의선 회장 뿐”이라며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경제TV 성낙윤입니다. /nyseong@sedaily.com


[영상취재 김수영 / 영상편집 이한얼]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