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공사·한국해비타트, 노숙인 시설 개선 지원‘사회적 책임’실천

부동산 입력 2022-12-01 17:01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1월 30일 (사진 왼쪽)임치선 SH공사 소통협력부장과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이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와 한국해비타트는 ‘노숙인 시설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마치고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SH공사와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3년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해 왔다. 공사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아동복지시설에 이어 올해에는 서울 소재 노숙인 시설 및 쪽방촌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지난 6월 3개 시설(돈의동주민협의회 협동의집, 따스한채움터, 소중한사람들)을 선정해 9~10월 주거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공사 범위는 화장실 신규 설치 및 개보수 공사, 단열 공사, 창호 공사, 에어컨 설치, 장판 벽지 제거 및 시공 등이다. 공사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고 있는 우리은행도 시설보수 및 가구 등을 지원했다.


또한 SH공사는 지난 9월 15일 종로에 위치한 쪽방촌 ‘돈의동주민협의회 협동의집’ 철거 현장에서 자원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시설에 있는 집기를 치우고 장판과 벽지를 모두 철거했으며, 이후 시설을 이용할 쪽방촌 주민 간의 원활한 소통을 꾀하기 위한 텃밭 대용 목재 화분을 만들어 선물했다.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은 “‘이웃들이 보금자리에서 더 나은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한국해비타트와 협력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SH공사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매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