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O 재수생 ‘자람테크놀로지’도 결국 상장 철회…올해만 13번째

증권 입력 2022-12-06 15:18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자람테크놀로지가 6일 금융감독원에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이에 올해 공모 계획을 철회한 기업은 자람테크놀로지를 포함해 총 13곳으로 늘어났다.


자람테크놀로지는 주당 18,000원~22,000원에 100만주 공모를 목표로 1~2일 양일간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고, 이달 19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대외경제의 악화로 인해 IPO(기업공개) 시장이 급랭한 현 상황서는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렵다고 판단하며 결국 상장 철회를 결정한 것이다.


자람테크놀로지는 지난 10월에도 상장에 나섰지만 시장 악화에 상장을 철회한 후, 이번 공모에서 공모가 하향 조정, 구주매출 비중을 20만주에서 10만주로 낮추기도 했다.


상장을 주관했던 신영증권 관계자는 “상장 철회는 아쉽지만 기업공개 과정서 많은 기관 투자자로부터 핵심제품인 XGSPON의 성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며 “회사가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폭넓은 글로벌 고객사 네트워크가 기구축되어 있는 등 사업역량이 탄탄한 만큼 재도전에서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준현 자람테크놀로지 대표는 "아직까지 시장상황이 자람테크놀로지의 적정가치를 평가받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며 “기업공개 IR활동과정서 시장에 약속드린 바를 지켜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갖고 돌아와 상장을 재추진할 것"이라며 상장 의지에 변함이 없음을 밝혔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