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회장 취임 후 첫 해외 행보, UAE 바라카 원전 현장 방문

산업·IT 입력 2022-12-06 17:32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재용(왼쪽 세 번째) 삼성전자 회장이 6일(현지 시각) 삼성물산이 참여하는 UAE 바라카 원전 프로젝트 건설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6일(현지 시각) 취임 후 첫 행보로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 다프라(Al Dhafra)주에 위치한 바라카(Barakah) 원자력 발전소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 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해외 사업장을 찾은 것으로,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오랫동안 현지에서 체류하며 일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이 중동 지역 사업장을 방문한 것은 2019년 추석 명절에 사우디 리야드 지하철 공사 현장을 찾은 이후 3년 3개월만이다.


바라카 원전은 삼성물산이 포함된 '팀 코리아' 컨소시엄이 진행하고 있는 한국 최초의 해외 원전 건설 프로젝트로, 2012년 시공에 착수해 10년 넘게 진행되고 있다.


바라카 원전을 찾은 이 회장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원전 3∙4호기 건설 현장을 돌아본 뒤 현지에서 근무하는 MZ세대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회장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대변혁'을 추진 중인 중동은 기회의 땅"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과감하고 도전적으로 나서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9월 추석에는 멕시코에 위치한 삼성전자 케레타로 가전 공장과 삼성엔지니어링 도스보카스 정유공장 건설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