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 졸업작품전 및 산학맞춤형 주문식교육 성과발표회

전국 입력 2022-12-16 21:03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스마트건축과에서는 16일 2022 졸업작품전 및 산학맞춤형 주문식교육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졸업작품전 및 성과발표회에서는 1, 2학년이 모두 참여하는 건축과의 축제의 장으로 1학년은 건축설계를 통한 주택설계와 모형제작, 컬러와 생활디자인을 통한 색채계획을 전시했고, 2학년은 건축계획에서 설계 및 3D Printing 모형제작, 건축판넬 제작까지 건축설계분야의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봄으로써 졸업예정자들에게는 2년을 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건축과 학회장 이주협 학생은 "많은 학교의 면접을 보러 다녔던게 엊그제 같은데 대구공업대를 선택하고 2년의 전문대학생활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게 될 줄 몰랐으며 이 학교를 선택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를 돌이켜 보면 제 인생의 큰 후회가 남았을 것 같다는게 저의 결론이었고, 건축과 교수님들 밑에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며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이번 졸업작품전을 준비했다."면서 "2년동안 정말 아낌없이 건축과를 아껴주신 세 교수님들과 졸업작품전에 자리를 빛내주신 총장님께 감사하다"고 했다.
 

대구공업대학교 이별나 총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축설계 계획을 듣고 보니 학생들의 생각과 현실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고, 교수와 학생들이 모두 열정적으로 학과를 이끌고 졸업작품전 및 성과발표회 개최에 대해 축하 인사와 창의적인 건축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재학생 모두에게 격려를 해주었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는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고 미래지향적 정보화 건축문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공간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 3D공간건축 전문건축인을 양성하는 건설분야의 글로벌트랜드인 BIM특성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