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실천자의 날’ 개최

산업·IT 입력 2022-12-20 19:39 장민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9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22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에서 손재일(중앙 왼쪽)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우수 준법실천자로 선정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일 경남 창원시 창원3사업장 글로벌캠퍼스에서 ‘2022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준법실천자의 날’은 한해 동안 준법 경영에 기여한 우수 직원에 대한 포상과 올해의 활동 내역 및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우수 준법실천자 수상식’에서는 최우수상에 조현준 엔진부품사업부 과장, 정현호 LS사업부 대리가 공동수상하는 등 총 11명의 임직원이 선정돼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됐다.


‘준법실천자(CP매니저)’는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수행하는 담당자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모든 임원과 전체 직책자의 준법활동 실적을 지수로 산정해 고과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서별로 준법활동을 전파하고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법 경영과 현장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준법특강’, 준법 퀴즈 대항 대회인 ‘법퀴즈 온더 블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최병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실 실장은 “방위산업은 국민 안전과 직결되면서 대규모 자금도 투입되는 분야로 준법 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직무 특성을 고려한 눈높이 교육과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등을 진행해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에는 국내 방산기업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국제투명성기구(TI)가 발표한 방산기업 반부패지수 평가에서도 전 세계 38개국 134개 기업 중 글로벌 상위 5개 업체에 선정된 바 있다. / jja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장민선 기자 산업1부

jja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