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SSF샵, '실시간 랭킹' 코너 운영…구매 결정 돕는다

산업·IT 입력 2022-12-27 10:04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물산 패션, SSF샵 실시간 랭킹 서비스 이미지. [사진=삼성물산 패션]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과 클릭, 검색 등의 랭킹을 보여주는 ‘실시간 랭킹’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 10월 소비자가 ‘구경하고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UI, UX를 개편, ‘실시간 랭킹’ 코너를 개선해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 행동을 빠르게 파악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남성, 여성, 키즈, 럭셔리, 액세서리&슈즈, 스포츠, 골프, 뷰티 등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리스트부터, 클릭과 검색 랭킹을 공개한다. 매일 단위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검색, 클릭, 판매 등에 대한 결과를 집계하고 실시간으로 순위를 보여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사 브랜드, 신진디자이너/스트리트/라이프스타일/뷰티 브랜드 등 수천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랭킹을 매긴다.


현재 실시간 판매 랭킹의 여성 카테고리에서는 구호플러스 맥코트, 빈폴레이디스 발마칸 코트, 에잇세컨즈 부츠컷 데님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남성 카테고리에서는 빈폴멘 미디엄 헤비 구스 다운, 빈폴액세서리 머플러, 아미 스카프 등이 상위권이다.


럭셔리 카테고리에서는 아미X푸마 협업 하프집업과 클래식 스카프, 메종키츠네 캔버스백,플레이 꼼데가르송X컨버스 협업 스니커즈, 어그 부츠 등이 상승세였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탐색하고 발견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며 “패션업계 대표 플랫폼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용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