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SSF샵, '실시간 랭킹' 코너 운영…구매 결정 돕는다
삼성물산 패션, SSF샵 실시간 랭킹 서비스 이미지. [사진=삼성물산 패션]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과 클릭, 검색 등의 랭킹을 보여주는 ‘실시간 랭킹’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SSF샵은 지난 10월 소비자가 ‘구경하고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UI, UX를 개편, ‘실시간 랭킹’ 코너를 개선해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 행동을 빠르게 파악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남성, 여성, 키즈, 럭셔리, 액세서리&슈즈, 스포츠, 골프, 뷰티 등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리스트부터, 클릭과 검색 랭킹을 공개한다. 매일 단위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검색, 클릭, 판매 등에 대한 결과를 집계하고 실시간으로 순위를 보여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사 브랜드, 신진디자이너/스트리트/라이프스타일/뷰티 브랜드 등 수천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랭킹을 매긴다.
현재 실시간 판매 랭킹의 여성 카테고리에서는 구호플러스 맥코트, 빈폴레이디스 발마칸 코트, 에잇세컨즈 부츠컷 데님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남성 카테고리에서는 빈폴멘 미디엄 헤비 구스 다운, 빈폴액세서리 머플러, 아미 스카프 등이 상위권이다.
럭셔리 카테고리에서는 아미X푸마 협업 하프집업과 클래식 스카프, 메종키츠네 캔버스백,플레이 꼼데가르송X컨버스 협업 스니커즈, 어그 부츠 등이 상승세였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탐색하고 발견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며 “패션업계 대표 플랫폼에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용이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