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9일(월) 오전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화생명 나채범 경영혁신부문장(사진 가운데)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첫 번째),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사진 왼쪽 첫 번째), 그리고 3사의 대표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화생명이 9일 오전 여의도 63빌딩에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 공정·신속 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의지를 담았다.
이번 서약식은 2021년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금융소비자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확고한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 이후 전 임직원과 전속 GA의 설계사(FP)를 대상으로 20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도 시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올해의 소비자중심경영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소비자보호 매거진 발간과 금감원과 협력한 신속민원처리 핫라인 운영 등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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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현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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