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이음카페, '2023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 건배음료 제공

S생활 입력 2023-01-10 14:1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문화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자리인 '2023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가 지난 4일 수요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의전당이 주관한 이번 인사회에는 윤석열, 김건희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한국 문화 예술계를 빛낸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 건배음료로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이음카페의 오미자 감식초차가 제공됐다. 오미자 감식초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식품명인체험홍보관과 협의해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대한민국식품명인 제41호 임장옥 명인의 감식초를 이용한 음료로 국내산 유기농 감을 3년 발효숙성하여 새콤달콤한 맛이 함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고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가 운영하는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하고 있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 1층 이음카페, 2층 식품명인 체험관으로 이루어졌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서울 종로구 북촌 '한식문화공간 이음'에 위치하고 있으며, 1층 이음카페, 2층 식품명인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식문화공간 이음은 이전에 분산되어 있던 한식문화관,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전통주 갤러리가 통합해 새롭게 조성된 시설로 지난 작년 8월 정식 개관했다.


조윤주 식품명인체험홍보관 관장은 "신년에도 대한민국식품명인이 전하는 우수한 전통식품을 알리기 위해 외국인에게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추장 만들기, 막걸리 만들기, 궁중 떠볶이 만들기, 간장,된장 만들기, 쌀엿강정만들기, 김치만들기, 조청 만들기, 떡갈비만들기 등등 다양한 전통식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나눌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