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 IoT 서비스 강화

부동산 입력 2023-01-16 15:01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DC현대산업개발의 IoT 플랫폼 서비스 이미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 고객들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HDC랩스·LG전자 각 3사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서비스 개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아이파크 입주고객은 '아이파크홈' 애플리케이션으로 LG전자의 생활가전 제품과 연동해 제어와 상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각 세대 내 LG전자의 빌트인 가전 뿐만 아니라 입주민이 따로 구매한 LG 씽큐 연동 생활 가전도 아이파크홈 애플리케이션과 연동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연동 가능한 LG전자 생활 가전은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주요 가전이며 추후 정수기, 제습기 등 기타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줄 중소형 가전까지 연동 기기 수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3분기 중 주요 가전에 대한 연동 작업을 마치고 서비스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후 4분기부터는 일부 단지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신규 입주 단지와 더불어 기존 준공 단지에도 소급 적용해 더 많은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IoT 서비스 개발로 아이파크 입주민들과 세대 사이의 연결성을 더욱 높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아이파크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