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첫 번째 라인 스티커 출시
증권 입력 2023-01-20 14:38
최민정 기자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첫 번째 라인 스티커 [사진=에이펀인터렉티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에이펀인터렉티브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첫 번째 스티커 ‘APOKI : Year of the Rabbit’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아뽀키와 댄서 듀오 오바도쥬(OVADOZU)를 스티커로 위트 있게 풀어냈다.
아뽀키는 2021년 2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 데뷔해 현재 SNS 총합 약 48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소니 뮤직 솔루션스(Sony Music Solutions)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단순 음악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할 수 있는 슈퍼 IP를 양성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자사의 글로벌 아티스트 IP 파워를 활용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최민정 기자 증권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잊었던 ‘미세먼지’ 기승 …공기정청기 ‘불티’
- 2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혜영의 SEN토크>에서 ‘자본시장 중추역할’ 논의
- 3 [더쎈뉴스]자영업자 신용대출도 대환…'기준' 마련 필요
- 4 한달간 대출금리 1%p 내린 인뱅들… 인하 언제까지
- 5 전국 미분양 6만8,000호…'위험선' 넘었다
- 6 덕신하우징, 작년 영업이익 약 200억…전년比 394.7%↑
- 7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3년간 누적 가입 100만건 돌파
- 8 美긴축 재확인…이창용 총재 캐스팅보트 쥐나
- 9 GS건설, 작년 신규 수주 16조…창사이래 최고기록 경신
- 10 SK디앤디 에피소드, 글로벌 코리빙 트렌드 리포트 첫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