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도시공사, “주거트렌드 조사”로 양질의 주거공간 조성

전국 입력 2023-01-30 14:18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입주자 만족도와 직결되는 아파트 디자인, 메타버스 모델하우스 도입에 초점

부산도시공사 전경.[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최신 주거디자인 기법과 마감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간 건설사의 최근 준공된 아파트와 하이엔드 브랜드의 주택전시관(서울, 부산 등 소재) 19개소를 대상으로 ‘BMC 스마트홈 자문단BMC 직원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전용공간부분은 입주자의 만족도가 높은 특화 평면, 단면, 마감재와 조명 등을,‘공용공간부분은 문주와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물을 중점 조사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과 메타버스 기술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메타버스 모델하우스조사도 함께 실시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공간(세계)을 말한다.

 

건설업계에서도 메타버스의 활용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BMC는 향후 추진 사업에 메타버스 기술과 접목한 모델하우스 도입을 적극 검토 중에 있다.

 

BMC 김용학 사장은 “BMC 스마트홈 자문단을 활용한 정기적인 트렌드 조사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맞춘 주택을 공급하여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