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광산구, 주차단속 '이중 잣대' 주민불만 고조

전국 입력 2023-01-31 14:29 주남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통혼잡지는 손놓고, 주택가 등 한적한 곳 위주 단속

지난해 21만4천여건 적발, 범칙금 86억 거둬들여

광주송정리역 주변에 택시들이 주차돼 있어 주정차금지 표지판을 무색케 하고 있다. [사진=주남현 기자]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 광산구 교통지도 단속이 행정 편의주의에 이중 잣대로 이뤄지고 있다는 비판의 소리가 높다.
 

특히 광주 관문인 광주송정리역의 경우 택시들의 무질서한 주정차에, 인도까지 장시간 점령하고 있는 일반 차량에 대한 단속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반면 교통 혼잡이 덜한 골목길 주차에 대한 적발은 비일비재해 운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31일 광산구에 따르면 광산구 주차위반 단속은 2인1조로 6대의 차량을 운용하는 것 외에 고정식 CCTV 129대를 운용 중이다.
 

이들 시설을 통해 광산구는 지난해 단속차량과 CCTV를 통해 21만3,922 건의 주차위반 적발과 범칙금 86억2,600여 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주차단속과 계도가 요구되는 송정리역 주변 단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이 주민 불만의 근거를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광산구청 입구에 주차된 차량, 하지만 구청는 단속의 손을 놓고 있다. [사진=주남현 기자]

송정리역 주변 주차위반 표지판 아래에 많은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었고, 광산구청 입구쪽은 단속을 받지 않고 장시간 주차된 차량도 확인돼 이중적 주차단속이란 지적을 받고 있다.

 

2개월전 선운지구 병원에 진료차 갔다가 주차위반에 적발된 A씨는 "위반한 내 잘못도 있지만 한적한 골목보다 보다는 혼잡한 도로를 단속하는 것이 시민을 위한 교통행정 아니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또 A씨는 "주차위반 범칙금 고지서를 2달후에 받고서야 알게됐다. 광산구가 교통 계도 보다는 범칙금 수금에 목적이 있는지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불만을 나타냈다.


이에 광산구 관계자는 "범칙금 부과 고지서는 우편 발송을 하고있지만 제때 수령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며 "주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주차 단속 불만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start200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