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AR) 앱 서비스 ‘액션B’ 오픈

전국 입력 2023-02-01 13:36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MZ세대·알파세대를 타켓으로 한 금융권 최초의 AR앱 서비스

증강현실(AR) 앱 서비스 ‘액션B’ 이미지.[사진 제공=부산은행]

 [부산=김정옥 기자]BNK부산은행은 금융권 메타버스 뱅크 시대를 대비해 증강현실(이하 ‘AR’)기술을 활용한 앱 서비스 액션B’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액션B’ 앱 서비스는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금융을 배제한 색다른 AR 콘텐츠를 제공하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과의 자연스러운 연계가 가능하다.

 

자신의 얼굴로 가상의 아바타를 만드는 액션가면, 본인이 그린 그림을 가상에서 3D입체화 시키는 액션그림, 양치 위치와 방법을 AR기술로 가이드 하는 양치게임 치카포카, 가상의 은행 직원 명함과 3D BNK부산은행 본점, 부산의 랜드마크를 제공하는 액션명함 총 4가지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양치 게임 콘텐츠인 치카포카는 부산시 치과의사회와 MOU를 체결하고 양치 가이드에 대한 자문을 받아 제작했다.

 

AR 양치 가이드는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미션으로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양치 습관을 들이게 돕는다.

 

1일부터 531일까지 양치 게임을 하면 11회 랜덤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게임을 통해 모은 포인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현금과 같이 기존 적금에 입금하거나 신규 적금 가입 시 사용 가능하다.

 

액션B’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오성호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리얼리티 기술(AR/VR)을 보유한 부산은행 핀테크랩 4코코아비전과 협업해 AR 콘텐츠 앱 액션B’를 만들었다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과 협업해 의미 있는 서비스를 오픈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