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케이쉴드 주니어 과정 10기 교육생 모집

S경제 입력 2023-02-02 09:3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대표 이경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가 주관하는 ‘케이쉴드 주니어(K-Shield Jr.)’ 제10기 교육생을 오는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케이쉴드 주니어’ 교육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미취업 대학교 졸업 예정 및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난 9기수 동안 533명의 취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케이쉴드 주니어’ 10기는 정보보호 컨설팅∙정보시스템 취약점 진단∙클라우드 운영∙개인정보보호 기술∙침해 사고 대응 및 모의해킹 분야의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으로 각 과정별 심화 교육 및 실무연계형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또한 원활한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현업 보안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와 학업 장려금 지원 등 기존에 참여했던 케이쉴드 주니어 교육과 동일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민간 교육기관·학계·현장 기업의 연계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실무 경험을 갖춘 정보보호 전문 인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본 교육을 제공하며, 수료생에게 진흥원과 취업 연계 업무협약을 맺은 53개 기업 채용 연계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케이쉴드 주니어’ 10기 교육에 선발된 교육생은 7월까지 집중 교육을 진행한 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거쳐 현장에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게 되며, ‘케이쉴드 주니어’ 인증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교육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인증서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의 인증서도 수여된다.


한편 이번 ‘케이쉴드 주니어’ 10기 교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을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