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C 코리아, ‘VIVE XR Elite’ 시연회 성료

S경제 입력 2023-02-03 10:5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TC 코리아(HTC Korea)가 지난 1일 자사의 신개념 XR 기기 ‘VIVE XR Elite’의 제품 시연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XR실증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시연회는 국내 주요 VR/XR 콘텐츠 개발사와 유통사를 두루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VIVE XR Elite’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VR/MR게임과 학습/유틸리티 콘텐츠 등을 시연했다.


HTC가 새롭게 선보인 ‘VIVE XR Elite’는 일체형 기기이면서 PC VR의 기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MR 콘텐츠도 지원해 다양한 이용자층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배터리를 분리하면 작고 가벼운 개인 몰입형 글래스로 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가정, 사무실, 장거리 통근 등 사용 환경에 따라 빠르게 제품 구성을 변경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일상에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 등 제품 외형을 혁신하여 기기 용도를 극대화했다.


백승배 HTC 한국 지사장은 “최근 해외 빅테크 기업이 메타버스와 VR/AR에 대한 투자를 대폭 줄이거나 철회하는 분위기이지만 HTC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VR 및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TC 코리아는 추후 가상 Desk Top/개인 메타버스 공간을 이용한 시연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시연 제품인 ‘VIVE XR Elite’는 국내 공식 홈페이지 및 판매 채널을 통해 오는 2월 중순까지 온라인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