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2023 평생교육 정책포럼 개최

전국 입력 2023-02-06 10:27 김정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 지속가능발전 논의

이번 포럼은 전국 평생학습도시 7개 지자체와 EBS, 대한민국평생학습진흥재단이 참여했다.[사진=공주시]

[공주=김정호 기자]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주말 공주한옥마을에서 전국 평생학습도시 7개 지자체와 EBS, 대한민국평생학습진흥재단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평생교육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공주시 초청으로 이루어진 포럼은 광명시, 수원시, 은평구, 안성시, 광주 서구, 부안군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평생학습도시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난해 유네스코 평생학습원 방문 등 국외 연수 평가회를 통해 국내외 평생학습도시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적극적인 시민의식 역량 개발과 포용적 도시 환경 구축을 위해 평생학습 정책과 전략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거버넌스 구조에 대한 다양한 토의와 창의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공주가 갖고 있는 인문, 문화, 역사 인프라는 시민들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하고 공동체적 가치를 지향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고 그 핵심 메시지는 연결이라며 공감, 문화 속에서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 내는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kjho5855@naver.com

기자 전체보기

김정호 기자 보도본부

hamra@daum.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