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룩셈부르크 재무장관과 금융협력 논의

증권 입력 2023-02-07 10:02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모습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서유석 금투협 회장이 6일 유리코 베케스Yuriko Backes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피에르 페링Pierre Ferring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와 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금융투자 산업간 투자 확대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간담회에서 유리코 베케스Yuriko Backes 룩셈부르크 재무장관 일행은 룩셈부르크가 미국에 이어 전세계 2위의 자산운용 허브일 뿐 아니라, 유럽에서 설정되는 UCITS 펀드의 35%가 룩셈부르크에서 설정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룩셈부르크가 외국인 투자자의 접근성과 유럽내 시장 연결성이 매우 높고, 적극적인 조세혜택과 친시장적인 정부, 개방적인 문화 등이 한국 금융투자 회사들의 유럽 진출에 유리하다며 국내 운용사의 룩셈부르크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금융투자협회는 회원사들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투자 관심사항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양국 간 지속적인 금융협력을 위해 다각적인 분야에서 노력하기로 했다.


서유석 회장은 “유리코 베키스 재무장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룩셈부르크가 우리 금융투자업계의 자국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2008년 국내 자산운용사가 최초로 역외펀드를 룩셈부르크에 설정한 이후 현재까지 해외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회원사들의 해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룩셈부르크와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