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행에 맞춰 고객상담센터 AI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매년 연말정산 시즌인 1~2월이 되면 많은 상담 문의로 상담사 연결 지연 등의 고객 불편이 발생했다. 이에 신한은행은 연말정산 AI상담봇 쏠리의 상담시나리오를 51개로 확대해 AI상담봇의 상담범위를 넓혔다.
또 청약, 대출, 연금 등의 금융상품 소득공제부터 연말정산과 관련된 납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 발급까지 안내해 고객 편리성을 높였다. 이번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부터는 24시간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상담내용에 따라 기존 음성상담에 18개의 관련 화면(웹뷰)을 추가로 보여주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 맞춤 상담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AI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들에게 AI상담이라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김미현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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