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소통경영 강화 행보…“미래 이끌 리더로 성장해달라”

산업·IT 입력 2023-02-09 10:55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후세인 알 카타니(사진 중앙)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에쓰오일은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S-OIL) CEO가 울산공장에서 올해 신입사원 46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알 카타니 CEO는 에쓰오일의 자체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 이수 직원 40명에게 직접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MZ세대 젊은 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경영에 나서고 있다.

 

알 카타니 CEO는 지난 7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한 신입사원 특강에서 지식과 지혜를 주제로 끊임없는 학습을 통한 지평의 확대, 전문 역량의 강화와 함께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알 카타니 CEO는 자신의 신입사원 시절 경험담을 들려주며 늘 배움의 자세로 임하고 무슨 일을 하든 의미를 찾고 깨달음을 얻어야 하며, 직원 모두가 팀워크를 바탕으로 자기 맡은 바 역할을 잘해야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 카타니 CEO는 같은 날 울산공장에서 열린 엔지니어의 직무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ACT 엔지니어링 프로그램교육 수료식에도 참석하여 1년 동안 전문과정을 이수한 입사 2~4년차의 젊은 직원들을 격려했다.

 

글로벌 석유화학 엔지니어 전문 교육기관인 SPSP(Saudi Petroleum Services Polytechnic)와 프랑스 IFP 트레이닝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ACT(Accelerated Competency Transformation)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은 정유·석유화학 공정 가동과 공장 설비 유지 보수 등 정유공장 운영 전반에 대한 심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OIL 엔지니어들은 외국인 강사와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며 1년간 12개의 과목을 수료했다.

 

알 카타니 CEO이번 교육은 미래의 S-OIL을 이끌어갈 젊은 엔지니어들이 현장의 경험 뿐 아니라 정유, 석유화학, 안전환경 등 회사경영 전반에서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S-OIL을 밝은 미래를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