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통시장 현장 행보…“활성화 방안 모색”

산업·IT 입력 2023-02-14 16:3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 경동시장·광장시장 방문

상인 격려·현장 애로사항 청취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4일 서울 경동시장 청년몰 '서울훼미리'를 찾아 청년상인의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박성효 이사장이 14일 서울 경동시장과 광장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어려움을 듣는 현장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3(),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현장을 둘러보고 상인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여 시장 활성화와 위기극복 방안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경동시장에서는 청년몰 서울훼미리에 입점한 청년 상인들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서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작년 12월 국내 최초로 전통시장 내에 입점한 스타벅스 경동1960점과 기성세대와 MZ세대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 금성전파사를 방문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상인은 작년 스타벅스 개점 이후 시장을 찾는 MZ세대 고객이 부쩍 늘었다면서, “젊은 고객의 관심과 방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청년몰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4일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경동시장에 입점한 금성전파사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이후 광장시장을 방문해 고물가,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 경기 점검에 나섰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3,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상인 어려움이 날로 커지고 있다면서, “자금, 교육, 디지털 전환에서 대기업과의 상생모델 개발까지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정책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