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놈, 슈퍼치프 갤러리 작가 ‘데이비 퍼킨스’ NFT 옥션 성료

S경제 입력 2023-02-15 08:5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대표 문성억)은 미국 뉴욕의 슈퍼치프 갤러리 소속 작가 데이비 퍼킨스(Davey Perkins)의 NFT 작품 옥션 판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실시된 NFT 옥션에서는 데이비 퍼킨스의 작품 ‘We_R : 01’이 공개됐으며, 해당 작품은  판매 시작 1분만에 약 22,000달러에 최고가 낙찰되며 바이아웃으로 조기 종료됐다.


데이비 퍼킨스는 독일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작가로, 공상과학적 콘셉트로 캐릭터로 표현하는 작업을 주로 해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We_R : 01’도 ‘길잃은 젊은 개척자’라는 SF 캐릭터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작가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잘 반영하고 있다.


오는 3월 개최될 ‘NFT Korea Festival’의 프리이벤트인 NFT 옥션은 총 세 차례에 걸쳐 플레이놈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1차 옥션에서 쉬본 웡(Shavonne Wong) 작가의 ‘Light in the Shadow’ 작품, 지난 1월 진행된 2차 옥션에서 이퀴노즈(Equinoz) 작가의 ‘Cybernetics’ 작품, 이번 3차 데이비 퍼킨스 작가의 작품까지 NFT 옥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세 차례에 걸친 NFT 옥션 판매가 모두 성황리에 종료돼 기쁘다”며 “프리이벤트 성과를 바탕으로 NFT Korea Festival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NFT 허브로서 NFT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놈과 슈퍼치프 갤러리가 공동 주최하는 NFT Korea Festival은 국내외 NFT 아티스트 12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NFT 축제로 오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며, 슈퍼치프 갤러리가 큐레이팅한 NFT 아트 전시를 비롯해 NFT와 웹3.0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