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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사업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산업·IT 입력 2023-02-15 09:59 김효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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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방위사업청]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방위사업청(방사청)“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 행정기관 46개 기관 중우수기관(나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20219월부터 2022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 평가가 이뤄진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는 총 13개로 구성되는데, 방사청은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특히,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지표에서 방사청장이 대내적으로 민원행정 담당과 주기적 간담회, 대외적으로 방산업체와 15회의 간담회를 개최해 건의사항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민원인 편익 증진에 노력해 만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방사청은 전했다.

 

방사청은 민원을 신청하고 결과를 얻기까지 일련의 민원 편의 향상 수준을 평가하는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지표에서 민원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원처리기준표방위사업 민원편람을 최신화해 누리집에 게시하였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덕분이며,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023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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