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 "카카오, 에스엠 인수 제시 단가 최대 14.1만원 산출"

증권 입력 2023-02-16 09:00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키움증권은 16일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톡 개편 기반한 톡비즈 사업 잠재력과 완화된 매크로 환경에서 긍정적 포인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투자의견 ‘아웃퍼폼’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7만2,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높였다. 이와함께 카카오 그룹이 에스엠에 대한 메이저 지분을 확보한다는 가정 하에 가장 높은 확률의 시나리오도 제시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톡비즈 사업에 의지치와 버티컬 AI 사업부문에 대한 잠재력을 멀티플에 선제적으로 투영하여 본사 적정가치 산정시 적용한 목표 PER을 기존 25배에서 30배로 상향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 에스엠에 대한 지분 인수 주체를 카카오가 아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 제시하며, Kakao Piccoma 경우 카카오 보유 지분에 대한 현물출자 및 앵커에퀴티파트너스 보유 지분에 대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분 전환으로 픽코마는 엔터테인먼트 법인 산하 100% 자회사로 편입될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며 “운영자금 또는 인수자금 추가 확보를 위해 카카오 또는 FI 기반의 현금 출자가 수반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평가했다.

 

이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상당한 자금력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최근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유치한 1차 자금 유입은 이번달 20일8,975억원으로 예정되어 있고, 공시상 자금 조달의 목적은 회사의 사업 전략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단서 조항으로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으로 온전히 활용ㅋㅋ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상기 언급한 앵커에퀴티파트너스 투자금 5,627억원을 합산시 우선적으로 1.46조원의 투자 활용 자금 확보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인수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에스엠 최대주주와 기공시된 공개매수 합산인 43.4%를 대상으로 제시할 수 있는 단가는 최대 14.1만원으로 산출된다”고 분석했다. 단 “이는 카카오그룹이 에스엠을 인수한다는 가정 하에 도출된 것이며 공개매수시 단가 제시는 경쟁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점과 현재 에스엠 주가가 공개 매수 가능 밴드인 12만원과 14.1만원 사이에 위치한다는 측면에서 대상법인인 에스엠에 대한 투자판단은 본 자료에서 제시할 사항이 없다는 점을 명시한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