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G넥스원 “구본상 LIG 회장, 세종대로부터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산업·IT 입력 2023-02-17 14:12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본상 LIG 회장이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은 후 세종대학교 졸업생들 대상으로 답사를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LIG넥스원은 세종대학교가 81회 전기 학위 수여식을 열고, 구본상 LIG 회장에게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은 구본상 LIG 회장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 및 안보 강화에 크게 공헌하고 있고, 첨단 무기체계 개발을 선도해 왔다, “지난 해에 UAE에 천궁-II 수출에 성공하였으며 대한민국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방위산업 수출 확대를 위해 사우디 및 미국과 중남미 시장 개척을 위해 다년 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한중남미협회 부회장,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대외활동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구본상 회장은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에 대한 답사에서 방위산업분야에서 국가안보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 기업으로 책임경영을 다하고 있는 LIG에 수여한 것으로 생각한다동문으로서 세종대학교는 물론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