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에 미식 콘텐츠 더하자 매출 3배 ‘쑥’

산업·IT 입력 2023-02-20 09:17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SG닷컴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 이미지. [사진=SSG닷컴]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SG닷컴은 ‘힙스토랑’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20% 안팎의 신장세를 매주 이어갔다. 특히,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 톰양꿍 등과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힙스토랑은 트렌디한 맛집의 인기 메뉴를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핵심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장보기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