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나무,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 중학교 모집

금융 입력 2023-02-22 14:30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두니버스' 참여 학생들이 블록체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두나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두니버스는 두나무와 유니버스의 합성어로두나무가 디지털 금융과 기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력을 증진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자유학년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시작한 두니버스는 올해 서울·경기·인천 지역 중학교 1학년 7,000여명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교육 과정에는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소개와 금융 기초 상식 등이 포함돼 총 8차시 강의로 구성됐다두나무의 현직자들이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자료 검수 과정에 참여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 24일까지 '아이들과미래재단' 이메일로 학교명학급 수, 학급 인원희망 일정 정보 등을 작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진로 탐색과 더불어 생활 속 금융 경제도 청소년기부터 관심을 가져야 하는 중요한 분야라며, “두니버스가 미래 경제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인재 육성의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