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결의식 진행…그린디지털 가치 구현

산업·IT 입력 2023-02-23 14:3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그린디지털’ 통해 공정·상생·소비자 가치 구현

공영홈쇼핑이 23일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소비자 중심경영’ 재인증 결의식을 진행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소비자 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재인증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CCM 재인증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재인증 결의식을 진행했다. ‘소비자 중심 경영(CCM)’이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2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고 2021년 연이어 재인증을 받은 바 있다.


결의식에서 공영홈쇼핑 임직원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선서를 통해 ‘그린디지털’을 기치로 공정·상생·소비자의 가치를 구현할 것을 다짐했다. 디지털 역량 강화로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상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찾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복안이다.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유통 플랫폼의 모범이 되고자 다양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AI 챗봇, 상담톡을 구축하는 등 소비자 의견 청취를 강화하고 고객서비스를 향상하는 데 주력했다. ‘디지털 CCM’의 기반을 바탕으로 올해는 실체적 변화와 혁신의 가속으로 소비자가치를 실천할 예정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상품혁신으로 상품력을 높이고, 엄격한 안전 점검과 상품 개선으로 소비자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며, “중소기업과 농축수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중심경영의 추진으로 국민이 신뢰하고 소비자가 믿고 찾는 대한민국 홈쇼핑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