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인 계열 저축銀 뱅킹앱,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선정

금융 입력 2023-02-23 17:42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상상인금융그룹]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상상인금융그룹이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서비스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3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대상'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고 전문가들의 주요 지표를 통한 심사를 진행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저축은행중앙회 오픈 API와 연계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을 출범했다. 이후 2021년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크크크’를 론칭하며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를 구축했다.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은 각 앱을 통해 혜택이 큰 예∙적금 상품을 1인당 2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 예금자 보호 한도인 5,000만원씩 총 1억원의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 안의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타 은행의 계좌 조회, 결제, 송금 등 통합 관리가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는 구축 1년 만에 총 가입자 44만명, 다운로드 수 87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크크크는 지방 거점 저축은행 중 최초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지방 저축은행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소비자 투표를 통한 이번 수상이 쉽고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듀엣 디지털 뱅크라는 이름에 맞는 다양한 금융 혜택들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