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아연 “인터배터리 2023에서 ‘2차전지 소재사업’ 강점 선보인다”

산업·IT 입력 2023-03-06 14:49 수정 2023-03-06 16:29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고려아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고려아연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배터리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본 전시회에서는 고려아연의 미래 신성장동력 트로이카 드라이브 중 하나인 2차전지 소재사업의 핵심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소개하며, 과감한 투자와 지속적인 역량확보를 통해 단기간에 2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고려아연의 역량을 선보인다.

 

고려아연 부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블랙을 사용하면서 동박을 상징하는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했다.

 

전시관 메인에는 디오라마가 배치됐다. 니켈 제련, 황산니켈 제조와 전구체 및 동박 생산 등 고려아연의 사업을 비롯해 전체 배터리 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2차 전지 밸류체인 내 금속광물 채취, 중간재 형태로의 가공, 양극 및 음극재 제조에서 고려아연의 역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배터리 양극소재 밸류체인을 설명하는 존에서는 친환경 전기차 산업성장을 위한 경쟁력 있고 통합된 안정적 원료 공급망 구축이라는 슬로건 하에 니켈 제련, 배터리 리사이클 및 전구체 사업 등의 이슈와 고려아연의 장점을 소개한다. 고려아연은 제련사업을 통해 구축해 온 글로벌 광산사업자와의 긴밀한 네트웍으로 원료광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배터리 핵심 원료인 니켈을 직접 제련해 생산, 가격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이 가능하다는 점을 주요 장점으로 보여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려아연의 독보적인 건습식융합 리사이클기술을 통해 타사와는 차별화된 고로를 활용한 건식공정을 선행함으로써 폐배터리에서 니켈, 리튬, 코발트 등을 회수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배터리 리사이클 방안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1차 원료인 광물의 제련과 2차 원료인 폐배터리의 리사이클 경쟁력을 모두 보유하게 돼 원료 공급 경쟁력을 확보하고, 동시에 높은 생산성의 신공정 도입으로 양극 전구체를 경쟁력 있게 생산한다는 점을 알린다.

 

동박존에서는 친환경 동박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기업이라는 설명과 함께 50여년 업력을 가진 고려아연의 전해기술을 통한 제박 기술과 불순물 억제기술 등 차별화된 생산기술을 강조하고, 동박 제조공정에서 사용되는 전기동 및 여타 원료가 제련생산의 부산물 또는 100% 2차원료로 재활용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실제 동박을 그대로 재현한 동박 모형을 전시해 이해도를 높인다.

 

이에 더해, 고려아연은 전시장 한편에 고려아연의 전반적인 소개와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신성장동력인 트로이카 드라이브를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가파르게 성장 중인 고려아연의 2차전지 소재사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려아연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친환경 기술을 적극 활용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