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6단체, 한일 강제징용 문제 합의 환영…“관계 개선·경제협력 확대 기대”

산업·IT 입력 2023-03-06 16:14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진 외교부 장관이 6일 서울청사에서 강제징용 대법원 판결 관련 정부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경제계는 우리나라 정부와 일본 정부가 한일 간 강제징용 문제 해결방안을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의사를 6일 밝혔다.

 

경제6단체(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우리나라 정부와 일본 정부의 강제징용 문제 합의와 한일 간 수출규제를 해결하기로 한 것에 대해 크게 환영한다, “이를 통해 한일관계 개선 및 경제협력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국관계 개선을 위한 최대 현안이었던 강제징용 문제에 대한 이번 해법은 대법원 판결, 국제법, 한일관계 등 제반 여건을 함께 고려한 최선의 선택으로 생각한다합의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쉽지 않은 결단을 내려준 양국 정부에 감사하고, 강제징용 피해자와 유가족들의 깊은 상처와 아픔에 공감하고 이번 합의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제계는 이번 합의는 한일 간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북핵 대응 등 동북아 안보공조와 이를 위한 한미일 협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간 한일관계 악화로 직간접적 피해를 본 양국 경제교류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경제계도 이번 합의정신에 따라 한일경제협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