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NFT 커머스 프로젝트' 추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왼쪽부터), 임도현 한국조폐공사 ICT 이사,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 임종령 앤에프티코리아 대표, 스마스월드 허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현대백화점]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NFT 콘텐츠 확대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한국조폐공사’, 디지털 아트 기업 ‘스마스월드’, 메타버스 전문 기업 ‘올림플래닛’, NFT 콘텐츠 전문 기업 ‘앤에프티코리아’와 함께 NFT 아트 작품 제작·유통 협력 'NFT 커머스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상무)과 임도현 한국조폐공사 ICT 이사, 스마스월드 허현 대표,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 임종령 앤에프티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한국조폐공사 등 4개사와 골드바가 결합된 NFT 아트 작품을 제작하고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육우석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담당(상무)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면세업계의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신기술을 적극 도입 중”이라며 “향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당사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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