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미래기술 인력 확충”

산업·IT 입력 2023-03-10 12:4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달 27일까지 6개 직무대상 인재모집

KAI의 2023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KAI]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이달 10일부터 27일까지 SW·위성 연구개발 및 운영 인력을 모집하기 위해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SW개발(인공지능) SW개발(시뮬레이터) SW개발(항공전자) 위성제어 생산기술 품질 등 총 6개 직무가 대상이며 SW개발 인공지능 분야는 수도권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비행 SW유무인 복합 전투임무 자율화 SW 개발 및 독자적 위성 플랫폼 개발을 위한 위성제어 등 미래 성장사업을 추진할 인력을 확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작년 폴란드 수출에 이어 최근 말레이시아 수출, KF-21FA-50 양산에 대비해 생산기술과 품질 인력도 채용한다. KAI 주력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와 온라인 AI 적성검사, 그리고 대면 면접전형,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순이다.

 

한편, KAI6일부터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거점 12개 대학교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 참가와 함께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다.

 

공고 마감 전인 23~24일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가 필요한 직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방식은 KAI 채용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반기 채용에 이어 KAI는 올 하반기 공채도 진행할 계획이다.

 

KAI 관계자는 미래 사업을 위한 이번 채용은 SW개발에 집중해 채용하게 됐다면서 지속적으로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외부에 홍보함은 물론 사내 교육과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AI는 인재 육성을 비전 달성의 제1의 요소로 맞춤형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도권 연구소 운영 및 내부 인재관리 체계를 강화하여 우수 인재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개인연금지원, 종합검진 등 의료비, 자녀학자금 지원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근무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들이 업무 효율을 위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선택근무제를 활용하고 있으며 육아휴직 이후 높은 복귀율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9년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