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와이소셜컴퍼니,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위한 핀테크스타트업 지원사업’ 실시

S경제 입력 2023-03-10 15:4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및 카카오뱅크와 함께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보이스피싱 예방, 대체신용평가, 포용금융 모델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과 관련된 분야의 창업자를 모집해 총 20개 내외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개인∙팀∙스타트업 모두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이다.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가 기술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 맞춤형 멘토링 및 시장검증 등을 집중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개인∙팀∙스타트업 모두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이며,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엠와이소셜컴퍼니 관계자는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기업에 대해 직접 운용 중인 투자조합 및 본계정을 통해 빠르게 선행 투자하고자 한다”며 참여팀들에 대한 VC들의 관심을 높이고 후속투자를 적극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와이소셜컴퍼니는 팁스 운영사로서, 엑스트라마일 임팩트 5호 펀드, 코리아임팩트스케일업 펀드 등을 통해 우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