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국민 중심, 국민 희망 실현 기업되겠다"

부동산 입력 2023-03-10 19:38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새로운 중장기 경영 전략 수립을 알리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키워드는 국민 중심 경영이었습니다. 서청석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10일)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미래 경영 방향과 전략을 담은 새로운 비전과 실천결의를 국민들께 약속하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LH는 비전 선포식을 통해 국민과 함께 미래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설정한 LH비전과 추진방향을 발표하고 국민 중심 경영 기조를 최상위 경영계획으로 삼아 국민의 관점에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LH는 ‘살고 싶은 집과 도시로 국민의 희망을 가꾸는 기업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국민 관점에서 집과 도시를 만들어 궁극적으로 국민이 바라는 삶을 구현한다는 목표입니다.


[싱크]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오늘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저를 포함한 LH의 모든 임직원은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맡은 바 소임을 다 할 것을 국민께 약속드립니다."


이번 비전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8대 경영목표도 수립했습니다. 먼저 오는 2032년까지 고품질주택 80만호 공급, 주거복지 200만호 제공, 대국민서비스 100% 디지털 전환, 고객만족도 향상 등을 실천합니다.


특히, 주택 부분에서는 층간소음 없는 고품질 주택 80만호를 공급해 물량과 품질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취약계층 주거향상을 위해 12만호를 포함한 임대주택 재고 200만호를 확보해 고령화·저출산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주택을 공급하는 등 촘촘한 주거안정망 역할에도 앞장설 예정입니다.


또한, 정부의 공공기관 재정건전화 계획 이행을 위해 부채비율을 200% 이하로 꾸준히 관리하고, 고객만족도와 청렴도, 안전관리등급도 공기업 최고 수준까지 높여나간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입니다./blue@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영상취재 허재호]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