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 환경경영 인증 취득 성과 담은 ESG 성과 공개

금융 입력 2023-03-10 16:55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캠코]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캠코는 지난해 ESG경영 활동 2022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는 매년 ESG경영 활동·성과공유하고, 지속능한 공공플랫폼으로의 전환 의지확고히 하고자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Business(주요사업)’네 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전 부문에서 민관협력을 통한 이해관계자의 ESG 참여활동중점적으로 기술됐.

 

먼저 환경 부문에서는 ISO 14001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취득, 저탄소·에너지 자립형 개발사업 추진, 수소·전기 등 친환경 에너지를 연료로 사용해 움직이는 이동수단 '그린 모빌리티' 사업구조 재편 친환경 해양경영 지원 친환경·탄소중립 전환 노력들소개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국유재산 부료·임대료 인하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대금지급제도 개선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부산 청년창업허브 개관 캠코차별화비즈니스 기반 사례들이 수록됐다.

지막으로 주요사업 부문에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재도약 지원 위한 새출발기금출범,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공공개발 확대 경제 정상화와 국가재산 가치증대를 위한 노력이 담겼다. 

 

권남주 캠코 사장진정성 있는 ESG경영 추진과 함께 공적 윤리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지속가능한 공공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캠코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으로 새로운 미래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