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래곤플라이·엔트런스 '맞손'…"MMORPG 시장 잡는다"

증권 입력 2023-03-15 10:14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제TV=김혜영기자]FPS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MMORPG 게임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진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MMORPG 시장 강자로 우뚝 선다는 방침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MORPG 분야 새로운 도전으로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드래곤플라이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높은 전문성을 가진 엔트런스는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그래픽을 구현하고 높은 그래픽 대비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미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게임 개발이 상당 부분 진행되었으며, 기획, 서비스 등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마케팅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MMORPG라는 장르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시점에 해당 부분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엔트런스와 함께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융합하고, 공동 성장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엔트런스의 대표작은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으로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와 단일 게임에서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