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약조합 “유망 바이오 벤처 발굴‧투자 지원…오픈 이노베이션 본격화”

산업·IT 입력 2023-03-15 22:24 수정 2023-03-15 22:27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조헌제 KDRA 연구개발진흥본부 본부장이 15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출범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서지은기자]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유망한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15일 서울 영등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에서 간담회를 열고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를 발족한 배경을 설명했다.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는 바이오벤처 스타트업 투자와 제휴를 위한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신약조합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를 통해 유망한 국내 바이오벤처를 발굴하고 바이오헬스 산업에 활발한 오픈 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유망 기술 발굴부터 성장 지원, 후속 지원까지 보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앞서 신약조합은 지난달 24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발족식을 가진 바 있다.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은 △3자 분업 모델 △기업분할(Spin-Off) △지분투자 △인수합병(M&A) △엑셀러레이터 활동 및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조헌제 신약조합 연구개발진흥 본부장은 "신약개발에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지만, 실제 도출되는 성과는 과거에 비해 줄어들고 있다"며 "생산성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제약바이오 기업과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까지 활발한 협력이 이뤄지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약조합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홈페이지를 4월 내 구축해 발굴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