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조건부 통과

S경제 입력 2023-03-16 08:55 수정 2023-03-16 17:3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티승원개발은 지난 3일 평택시가 진행한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결과 조건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평택1구역은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 등 평택시 주요 교통수단과 인접한 중심지로 평택을 대표하는 상징성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자리잡고 있던 집창촌, 유해업소 등으로 인해 평택의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에 개발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지만 성매매 집창촌인 '삼리'의 상당수가 공유지분이고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지난 20여 년간 수많은 개발사들이 개발을 시도했지만 지역의 특수한 상황에 대한 이해 부족, 사업경험과 수행능력 부족 등으로 번번히 실패해 왔다.


이에 이번 도시계획 심의 통과는 재개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고 사업 진행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잠재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11월 경관위원회 심의를 조건부로 의결한 뒤 넉달 만에 이루어낸 성과로 재개발 사업은 오래 걸린는 우려의 목소리를 불식시킨 성과라고 할 수 있으며, 조건부에 따른 조치계획이 완료되면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부지에 대한 정비구역 지정 절차를 위한 마지막 관문을 지나 정비계획 결정이 고시될 예정이다.


비티승원개발 관계자는 “이번 심의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 반영해 올해 상반기 내 정비계획 고시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향후 행정 절차들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2024년에는 착공, 분양이 진행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은 평택역 인근 약 3만3184㎡ 면적의 일반상업지역으로 계획과 절차에 맞춰 개발이 완료되면, 해당 구역은 300실 규모의 4성급 이상의 호텔과 오피스텔, 1800여 세대의 아파트를 포함한 주상복합단지로 변모할 전망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