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학생문화원 '미래 행복한 문화예술 수련교육' 프로젝트

전국 입력 2023-03-16 14:47 금용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귀포학생문화원. [사진=금용훈 기자]

[서귀포=금용훈 기자] 제주 서귀포학생문화원은 '미래를 여는 행복한 문화예술수련교육' 운영 목표로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 자연과 더불어 꿈을 키우는 수련 교육 창의융합 인재를 기르는 예술영재교육 협력과 나눔의 평생교육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 개방 5대 중점 사업을 추진한다.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문화 예술교육'분야에서는 청소년문화시설과 연계한 문화 예술교실 10 기관을 지원 예술가와 관객이 소통하는 기회 제공 아트스쿨로 31개교에문화예술 교육 기회 확대 아동센터 아트스쿨로 교육 균형발전에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규 사업인 '제주문화 공감교육'과 '제주어 창작교실'은 제주어 전승보전 및 제주인의 정체성 함양을 통해 제주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제주어 시 낭송 대회'와 '제주어 동화 구연 대회'를 제주도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연과 더불어 꿈을 키우는 수련교육'은 △'인성수련','리더십 캠프','청소년 캠프'모든 수련활동에 생태환경교육을 연계하여 저탄소 실천 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노후화된 텐트를 카라반으로 교체'하여 학생들의 동절기 야영 수련 교육이 가능하게 하여 더 많은 교육 기회가 제공이 목적이다. 

 

'창의융합 인재를 기르는 예술영재교육'은 잠재력 있는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하여 △그룹별 전공 실기 수업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영상미디어 활용 및 AI 애니메이션 교과 편성 △프로젝트 클래스 운영 △나눔 봉사활동 및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등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융합 교육과정으로  인성과 역량을 기르는 데 주력 한다.

 

'협력과 나눔의 평생교육'분야에서는 지역주민 대상 평생교실 및 평생동아리, 가족 축제의 날 등을 운영하여 '시니어 합창단'의 왕성한 활동은 고령화 사회 평생교육의 질을 높이고 △'가족축제의 날'을 확대 운영으로 행복 제주교육을 실천한다.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 개방'은 관내 학교, 학생, 청소년 단체, 지역주민 대상 각종 문화예술 행사를 대관하고 있으며, 누구나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생활 속 문화예술 공간으로 운영한다.
 

박은진 원장은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실력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모든 교육 가족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성실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jb00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금용훈 기자 보도본부

jb00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