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6단체 “대통령 방일로 경제협력 기반 마련…기시다 방한 기대”

산업·IT 입력 2023-03-20 14:2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대통령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제계가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로 양국관계 개선의 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하며, 한일 경제협력의 기반이 마련된 것을 크게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경제6단체는 20일 공동성명을 내고 글로벌 전략경쟁 심화, 공급망 재편, 북핵 위협 고도화 등 급변하는 세계 정치·경제환경으로 인해 한일 간 협력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시점에서 이루어진 이번 정상회담은 양국의 미래지향적 발전뿐만 아니라 동북아 안보를 위해 매우 시의적절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일본의 수출규제 폐지 등 불필요한 교역 장애가 제거됨에 따라 향후 양국 간 교역 및 상호투자 확대 등 경제협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경제단체들은 이제 한일협력의 물꼬가 터진 만큼 경제계는 양국정부에 상호 신뢰구축을 위한 일관된 노력과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지원을 요청하며, 이를 위한 기시다 총리의 조속한 방한을 기대한다이번 방일성과를 기반으로 경제계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 자원 무기화, 에너지 및 기후변화 공동 대응, 3국 공동진출 확대, 신산업, 문화관광 및 미래세대 교류 확대 등 다방면에서 미래지향적인 한일 간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