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위한 협약 체결

금융 입력 2023-03-21 09:24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류재수 금융결제원 경영전략본부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쳤다 [사진=IBK기업은행]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IBK기업은행은 금융결제원과 17일 서울 을지로기업은행 본점에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양질의 금융결제원 데이터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대안정보를 활용한 기업 활동성 평가모델 생성 및 실무적용, 기업매출정보 기반의 기업 네트워크 구조모형 구축 등을 추진한다.


한편 금융결제원은 데이터 연계 인프라 구축·결합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데이터가치 증진을 추진할 전망이다.

 
그간 양 기관은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양사 데이터를 결합해 기업 활동성을 평가했으며, 기업 대안정보로서의 활용가치 및 유용성을 입증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재무정보가 없는 씬파일러 고객도 대안정보를 통한 평가가 가능해져 중소기업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융결제원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IBK만의 금융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