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케미칼-SK플라즈마, AI기반 ‘인지개선 프로그램’ 기부…“치매 예방·치료 돕는다”

산업·IT 입력 2023-03-22 10:20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K케미칼]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SK케미칼은 SK플라즈마와 함께 올해 치매 예방 AI 프로그램 기부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45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기부 대상으로 신규 선정해 AI기반 인지개선 프로그램 사운드마인드를 보급한다고 전했다. 작년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올해는 SK플라즈마와 함께 한다.

 

SK케미칼은 지난해 75곳의 노인주야간보호센터에 사운드마인드를 기부한 바 있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이다.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다.

 

신경과 전문의 및 대학 언어병리학과 등의 임상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기억·언어·지각·사고·주의 영역의 60여가지 두뇌 훈련 콘텐츠를 기반으로 12주마다 인지 검사를 시행하고, 인지 검사 결과에 따라 AI가 개인의 특성에 맞는 훈련을 골라 추천해준다.

 

SK케미칼은 작년 이 프로그램을 보급한 75개소 노인주야간센터에서 사운드마인드를 12주간 이용한 치매 고위험군과 미이용한 대조군을 비교한 결과 인지기능이 12%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는 3년간 인지 저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김윤호 SK케미칼 pharma 사업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위험군의 치매 발병을 예방하거나, 초기 경증 환자의 악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면서 보급 효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면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치매 예방 등 사회적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