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달성”

[사진=위니아]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 출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이는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김치냉장고에 한층 높은 발효과학을 적용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김효진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애경케미칼, ‘하드카본’으로 ‘나트륨 이온 배터리’ 음극 소재 시장 선점 나서
- 2 포스코인터, 이차전지 원료 사업 본격 진출···"핵심 광물 확보"
- 3 신한은행,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정비 자원봉사
- 4 SK證"아비코전자, DDR5 대장주…목표가 2만3,000원"
- 5 유안타證"하이브, 콘텐츠 제국 꿈꾼다…목표가 34만원"
- 6 대우건설, 중흥그룹 편입 시너지…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발판으로
- 7 코센, AI 덴탈 기업 '클리어테크놀로지' 지분투자 MOU·실사 진행
- 8 폴라리스오피스, '오피스 AI' 오픈베타테스트 실시
- 9 원주시, 신설노선 '혁기버스(111번)' 개통식 개최
- 10 서귀포시, 속도제한장치 무단해제·판스프링 불법부착 등 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