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중앙회, 혁신 공동사업 협동조합 모집…최대 1억원 지원

산업·IT 입력 2023-03-26 12:00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4월 14일까지 홈페이지 신청·접수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 간 협업촉진,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해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혁신형 공동사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디지털 전환, 환경규제 대응, 공동마케팅, 물류혁신 등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에 대한 직접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제3차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계획(2022~2024)’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조합당 사업비의 80%,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지원유형은 시험?인증, 디지털 전환, 환경규제 대응, 공동마케팅, 물류혁신, 특화인력 양성 등이다. 단, 조합원 중 소상공인 비중이 50% 이상이면 제외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해 4월 14일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이후 지원자격과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도움이 필요한 경우 중기중앙회 ‘공동사업SOS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진형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협동조합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협동조합이 중소기업 성장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협업모델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