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루트"친환경 분야 사업 다각화…신성장 동력"

증권 입력 2023-03-27 09:1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에이루트는 지난 24일 개최한 정기 주주총회에서 친환경 관련 사업을 목적 사항에 추가하고 관련 신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에이루트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폐기물 수집, 활용, 처리 및 판매업 △탄소배출권 판매업 △액상연료유 및 정제연료유 제조, 판매업 △석유화학계 기초화합물질 제조업 등을 정관에 새롭게 추가했다. 친환경 분야로 사업다각화해 추가 동력을 확보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에이루트는 친환경 분야에서 자원순환 경제의 핵심인 리사이클링 분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사업과 관련한 구체적 준비 절차를 빠른 시일 내 마치고 사업을 본격화할 것”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친환경 산업은 ESG 규제가 강화되는 현 상황에서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우리 정부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적극 동참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럽연합(EU)과 미국에서는 ESG 공시 의무화를 검토하고 있으며, 우리 정부도 2025년부터 자산 2조원 이상의 상장사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를 의무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